본문 바로가기
꿀팁 꿀정보

2016 유망자격증 총정리:: 자격증종류 :: 추천

by Larajean 2016. 11. 26.

안녕하세요~

요즘은 이런저런 자격증이 정말 많더라구요.

저한테 맨날 오는 메일중에 하나가 반려견..뭐더라 관리사? 하이튼 정말 알고보면 많은 자격증들 있더라구요.ㅎㅎㅎ

신종 자격증들도 많이 생겨났고 찾아보면 그에 따른 떠오르는 직업 혹은 비전있는 직업이 또 창출이 되더라구요

저는 오늘 여러분께 요즘 뜨는 자격증 또는 취업에 좋은 자격증이라 할수 있는 10가지 자격증을 소개해 드리려합니다.

(재미는 없겠지만 유용하게 봐주시길ㅜㅜ)


제가 지금까지 알아온것

도전해볼만하고 따면 이익이 될만한 자격증을 여러개 소개하고 링크도 걸어드리겠습니다~ㅎㅎ





1. 소방직 공무원

행정자치부 장관의 위임을 받아 각시도 주관으로 채용하고 있으며, 긴급재난의 예방활동 및 구호업무와 각 시설물에 대한 소방점검 업무를 주로 담당합니다.

자세히보기


2. 한자 지도사

한자지도사 자격은 민간 자격법 및 동법시행령에 따라 자격취득자는 전통문화와 역사에 대한 재인식은 물론이고 직업별 담당 업무에 대한 이해력과 창의성 발달, 다양한 직업 능력 개발을 바탕으로 취업난 해소에도 기여하게 됩니다. 

자세히보기


3. 주택관리사

주택관리사는 아파트 등 공동주택을 관리하는 전문직으로 공동주택입주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공동주택의 건물과 제반 시설을 안전하게 계획적, 전문적, 효과적으로 유지, 보수 등 관리업무를 총괄 

자세히보기


4. 부부심리상담사

생활변화를 긍정적으로 수용하여 부부로서 유대감과 상호 협력적인 태도를 형성, 이혼방지를 목적으로 하는 업무를 담당하는 부부심리 상담전문가로 한국자격중앙협회에서 시행하는 시험에 합격한 자를 말한다. 

자세히보기


5. 사회복지사

이거는 따로 설명안넣어도 다들 어떤 직업인지 알고 계시죠?ㅎㅎ

자세히보기


6. 반려동물 행동 교정사

반려동물 행동습성에 대한 전문지식을 바탕으로 반려동물 문제행동 교정, 공격성 완화방법 등을 상담, 교육하거나 직접 행동교정 등의 교육을 실시해 사람이 행복한 반려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원조하는 반려동물 전문가입니다. 

자세히보기


7. 개인정보 관리사

전국가적 인식 변화 및 개인정보 침해가 심각해 수요가 급증가하고 있습니다. 

피해가 속출되어 전문인력이 부족하며 새로운 전문직종으로 부상하는 중입니다. 

자세히보기


8. 관세직 공무원

음.. 이건 자격증은 아니지만 조건이 괜찮아서 같이 넣어보겠습니다.

자세히보기


9. 직무스트레스 관리사

과도한 직무스트레스는 직장인의 신체적, 정신적 건강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심한 경우 만성피로 및 과로사등의 심각한 결과를 초래 하므로 조직의 효율성과 생산성을 감소 시키므로 조직차원, 개인차원 모두에서 직무스트레스를 진단하고 부작용을 줄이며 예방해주는 전문가를 직무스트레스관리사라 한다. 

자세히보기


10. 9급 통계직 공무원

통계직공무원은 통계청에서 근무하며 국가 통계활동의 전반을 기획하고 각종 경제와 사회 통계를 작성하는 업무를 담당합니다. 

자세히보기


하... 길게쓰느라 숨차네요.

이중에서도 찾아보시면 적성에맞고 도전해볼만한 것들이 많을거에요!

아주 골고루 써봤습니다.ㅋㅋㅋㅋㅋㅋㅋ 중간에 공무원은 왜들어갔느냐 물으신다면

자격증만 찾아서 쓰기엔 제가 너무 숨가팠습니다...

가서 전 이만 쉬겠습니다.

모두들 화이팅!!!ㅎㅎㅎㅎ


떠오르는직업, 비젼있는직업, 신종자격증, 요즘 뜨는 자격증, 자격증, 자격증종류, 자격증추천, 주부자격증, 취업에좋은자격증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