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크리스천으로 산다는 것은 Living Christian

진정한 사랑이란 무엇인가. 당신은 진정한 사랑을 하고 있는가.

by Larajean 2016. 4. 4.





다음 내용들은 수요일 오메가 훈련에서 배운 내용들입니다.


자신을 사랑하고 가족을 사랑하고 연인을 사랑하고 친구를 사랑하고 

어쩌면 원수까지도 사랑하고 있을 당신이 꼭 알아야 하는 내용입니다.


함께 진정한 사랑이 무엇인지 더욱 알아가고

더욱 본질적인 사랑을 하기 원하는 마음으로 포스팅을 시작하겠습니다.











1. 사랑의 반대말은?


* 무관심 : 우리가 흔히 잘 알고 있는 대답이겠죠? 사랑하지 않는 다는 말은 즉슨 관심이 전혀 없다는 것이죠

* 미움 : 불만, 용서하지 않는 마음이 포함되는 것일 거에요.

* 욕심 : 이것은 사실 흔한 반대말은 아니지만 중요합니다. 

  이 욕심의 마음은 "너는 나를 위해 있어"라고 생각하는 마음입니다.




2. 사랑의 본질은?


이것은 방금 반댓말을 보면 조금더 쉽게 알 수 있을것 같아요.

결국 사랑의 본질은 그 대상을 소중하게 여기는것, 중요하게 여기는 것 이겠죠.

그리고 위에 나왔던 것의 반대로 "나는 너를 위해 있어"라는 마음일 거에요.




3. 사랑의 대상


1)  나  

이것은 본능적이고 원초적인 사랑입니다. 스스로를 사랑하지 않아 자존감이 낮다고 하지만 사실은 자신을 지극히 사랑해서 자존감이 낮은 건 아닐까요? 이만큼 인정받고 이만큼 사랑받고 이만큼 소중해야 하는 내가 그렇게 여겨지지 않을때 마음이 힘들지는 않던가요?



2)  내 자녀. 내 애인 

여기까지도 본능적 사랑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감정만으로 할 수 있는 사랑이며 배우지 않고 노력하지 않아도 무조건적이고 이타적으로 하게되는 사랑이죠.



3)  를 사랑해 주는 이들 

여기서 부터 스스로에게 질문을 던져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그 사람이 나에게 무엇인가를 주고 있기 때문에 그를 사랑하고 있나요? 그사람이 더이상 그전과 같이 나를 사랑해주지않아도 내게 유익을 주지 않아도 사랑할수 있습니까?



4)  내가 이해, 지지, 도움을 필요로 하는 이들 

이것은 학생들에게는 선생님, 직장인에게는 상사가 될 수 있을거에요. 그들이 필요하기 때문에 사랑하는 척하고 계신가요? 결국은 나를 위해 그들에게 친절을 베풀고 있지는 않나요?



5)  는 자들과 약한 자들 

내가 좋은일을 했을때 나에게 선을 되돌려 줄 수 있는 사람 말고. 내가 때렸을때 나를 도로 때릴 수 있는 사람 말고. 내가 좋은일을 해줘도 나에게 되돌려 줄 것이 없고, 내가 해를 가했을때 사회적 힘이나 육체적 힘 등이 없어 나에게 해를 못 입히는 사람들을 당신은 어떻게 대하고 계십니까?

우리 모두는 자신만이 아는 선행이 있어야합니다.



6)  악한 사람들 

나에게 직접적인 해를 주지는 않지만 나쁜 행동을 남에게 끼치고 있는 사람을 볼때 어떤 생각을 하십니까? 그들에 대한 험담이나 꺼려하는 마음을 입에 담고 있지는 않을까요?



7)  수 

나에게 직접적인 해를 끼치고 있는 사람마저도 당신은 사랑하고 있습니까? 가장 힘든 사랑일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원수사랑이 당신에게 최고의 영성훈련이 된답니다! 힘내세요




4. 사랑의 방향


넓이 : 위에 언급했던 사랑의 대상중 1에서 7까지 현재 나는 어디까지  사랑하고 있나


길이 : 내가 사랑하는 이들에게, 어쩌면 나를 힘들게 하는 이들에게까지 

       당신은 얼마나 오래 언제까지 참을 수 있나


높이 : 위로 올라갈수록 전체적 그림이 보인다. 당신은 얼마나 사랑을 분별하고 있나

나를 위해 하는 행위임에도 불구하고 사랑이라고 착각하고 있지는 않을까


깊이 : 어떤 환경에도 상관없이 당신의 사랑의 깊이는 흔들리지 않을 수 있나




5. 사랑의 언어


사랑의 언어는 이미 많이들 들어보셨을 껍니다. 사람마다 사랑을 받는다고 느낄 때가 다른데요. 크게 아래 다섯가지로 사람들은 사랑을 느낀다고 합니다.



1. 인정해 주는말 (Encouraging Word) : 누군가에게 격려의 말, 따뜻한말, 사랑 표현을 들을 때 이들은 사랑을 느낍니다.


2. 함께 있음 (Being Together) : 이들은 그들과 시간을 보내주고 옆에 있어줄때에 사랑을 느낍니다.


3. 선물 (Gift) : 상대방에게 선물을 받을 때 사랑 받는다고 생각합니다.


4. 봉사 (Service) : 상대가 나를 위해 몸으로 봉사해 줄때 사랑을 느낍니다.


5. 스킨쉽 (Loving touch) : 상대와의 스킨쉽을 할때 사랑을 느낍니다.



사람들은 대부분, 자신이 받기 원하는 종류의 사랑을 자연히 상대방에게 주게 됩니다. 상대방이 사랑을 느낄 거라고 생각하기 때문이죠. 하지만 결국은 사랑은 서로를 배려하는 것이고 나를 생각하기 이전에 상대방을 생각하는 것입니다. 내가 원하는 것 말고 상대가 원하는 것을 주려고 해보세요. 관계에 놀라운 발전이 있을겁니다.







사랑에 대한 지식을 오늘 포스팅에서는 써봤습니다.

사랑의 의미를 더 생각해보고 자신의 현재 사랑의 대상을 돌아보시기를 바라고

사랑의 방향과 언어까지 더욱 활용해 보시길바랍니다.


사랑합니다

사랑하세요~~!!ㅎㅎㅎ






댓글